(사)한국첨단자동차기술협회 (KAATA)

본문 바로가기주메뉴 바로가기

(사)한국첨단자동차기술협회 (KAATA)

Korean SPICE Network

인사말
HOME > Korean SPICE Network > 인사말

안녕하십니까?

현재 우리가 사용하고 있는 디지털 기기, 자동차, 철도, 선박, 우주항공 등 모든 제품에서 소프트웨어가 탑재된 부품이 중요한 비중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특히 자동차분야에서 소프트웨어 기술 적용의 확산은 소프트웨어의 품질확보, 비용절감 및 납기준수를 더욱 어렵게 만들고 있습니다. 또한 제품의 안전성에 대한 사용자의 관심도 향상에 따라 기능 안전에 대한 요구도 높아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기조에 발맞춰 유럽 자동차 회사를 중심으로 ASPICE 인증이 채택되었고, 최근에는 미국 자동차 업체들도 ASPICE를 요구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의 경우 ASPICE에 대한 필요성을 인지하고는 있지만, 이에 관한 정보교환이나 기술협력의 장이 마련되어 있지 않은 것이 현실입니다. 이러한 상황을 개선하고자 인탁스(iNTACS)가 인정하는 한국 공식 커뮤니티인 Korean SPICE Network (KSPICE.NET)를 발족하게 되었습니다. KSPICE.NET은 프로세스 개선 업무담당자와 SPICE 심사원들에게 정보교환 및 기술향상의 장을 제공하는 것을 그 목적으로 합니다.

본회에 관심이 있는 시스템 및 소프트웨어 개발자 또는 프로세스 개선에 관심 있는 모든 분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자신의 역량을 강화하고 네트워크를 넓히는 장이 되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사)한국첨단자동차기술협회 회장 백재원